top of page
  • 사이트 관리자

소액결제 다날 오류 완벽 정리!

최종 수정일: 5일 전


저희 업체에도 여럿 문의주셔서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 고객님들께서 왜 결제가 안되는지 물어보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 다날 결제대행사의 오류를 완벽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다날의 대표적인 정책 문구를 먼저 알려 드릴게요! 결제가 안되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려고 한다면 결제 시도 시 에러 창에 보여지는 에러 코드를 다날 고객센터(1566-3355) 로 전화하여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소액결제-다날-오류

  1.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다날에서는 여러가지의 이유로 고객의 휴대폰 결제를 이용 불가능 하게끔 결제를 막아두는데, 이를 "정책" 이라고 얘기합니다. 표시되는 정책코드는 [50] [605] [615] [437] [432] 등 대부분의 정책 코드가 표시됩니다.

  2. 통신 요금 미납으로 휴대폰결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결제 하려는 휴대폰 회선의 통신 요금이 미납된 상태입니다. 표시되는 정책 코드는 [414] 가 있습니다.

  3. 결제 정책상 해당 IP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결제 하려는 결제 창의 IP가 막힌 경우입니다. 표시되는 정책 코드는 [59] 가 있습니다.

  4. 결제 가능 전화번호 수를 초과하여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해당 회선의 너무 많은 결제 시도로 인하여 결제 가능한 회수를 초과한 경우입니다. 표시되는 정책 코드는 [609] [637] 이 있습니다.

  5. 결제 정책상 해당 전화번호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너무 잦은 결제 시도로 인하여 다날에서 결제를 차단한 경우입니다. 표시되는 정책 코드는 [901] 이 있습니다.

  6. 해당 상품의 당월 결제 한도 초과로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결제 시도한 상품이 당월 결제 가능한 금액을 초과한 경우입니다. 표시되는 정책 코드는 [622] 가 있습니다.

437정책

위 처럼 소액결제 현금화 도중 다날 결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저희처럼 전문으로 연구하는 업체가 아니라면 쉽게 알 수 없는 지식입니다.

또한, 다날 홈페이지에 기재 되어 있는 결제차단/오류 를 살펴보자면

  1.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일시정지 / 수신,발신 정지 등의 이유로 통신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입니다. 휴대폰 결제 시스템 사용 중지 요청하신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며 해지 방법은 차단 요청한 곳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 하셔야 합니다. 1. 다날 차단 해지를 원하실 경우 - 결제 시도한 휴대폰으로 다날 고객센터로 문의 하셔야 처리 가능합니다. 2. 통신사 차단 해지를 원하실 경우 - 차단 신청한 통신사로 직접 문의 주셔야 처리 가능합니다.

  2. 437에러(귀하는 본 사이트에서의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437에러는 3가지 중 한가지 이유로 발생됩니다. 1. 신규 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 등 최근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2. 과거 미납, 연체 이력 등 지연 납부 이력이 있는 경우 3. 소액결제나 휴대폰 사용 요금이 적을 경우 실물 거래 제한된 고객님은 불편하시겠지만 물건을 구입하는 실물 사이트나 몇몇 사이트에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미납 없는 고객님의 경우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시려면 에러창에 나와있는 다날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3. 요금 미납(체납)이라 결제가 안 됩니다. -휴대폰 이용 요금이 미납되어 사용이 정지된 경우입니다. 미납된 이용 요금을 모두 납부하신 후에도 결제가 불가할 경우, 일부 사이트의 경우 완납 후에도 결제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티머니에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티머니사이트는 다른 사이트와 별도로 소액결제 한도 금액이 규정에 맞게 조정되어야 결제 가능합니다. 티머니에서 휴대폰으로 결제를 원하는 경우 가입한 통신사로 문의하여 소액결제 가능한 한도 금액 티머니 충전이 가능하도록 조정 요청하시면 결제 가능합니다.

  5. 한도가 너무 작은 것 같은데 더 사용하게 해주세요. -결제가 가능한 한도 금액은 통신사, 결제대행사, 결제 시도한 사이트 별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한도 관련 문의는 결제대행사로 문의 해보셔야 합니다.

  6. 미성년자는 결제가 불가 한가요? -미성년자 가입 휴대폰으로는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통신사마다 별도의 기준이 있지만 19세 이상 고객님만 결제가 가능하며 부모님 동의가 있어도 만 19세 미만 고객님의 경우 결제가 불가합니다. 또한 생일이 지나야만 만 19세로 인정됩니다. (LG U+는 만 20세)

  7. 법인 명의 휴대폰으로는 결제가 안되나요? -휴대폰 결제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 번호 입력 후 고객님 휴대폰 문자로 승인 번호가 전송되어 인증을 받으셔야 결제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되지 않으면 결제가 되지 않으므로 법인 명의 휴대폰은 결제가 불가 합니다.

  8. 아이템 매니아에서 결제가 안돼요.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에러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중 한 가지 이유로 발생됩니다. 1. 신규가입 이거나 번호이동 등 근래에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2. 과거에 장기 미납이나 지연 납부 이력이 있는 경우 이러한 에러로 인해 결제에 실패하셨어도 매월 수납 확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휴대폰 수납 날짜에 맞추어 요금을 납부해 주시면 다음 결제 시 정상적으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59에러(결제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IP) 라고 갑자기 결제가 안 되요.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IP의 휴대폰 결제 사용이 잠시 제한된 경우입니다. 해당 컴퓨터에서만 결제가 제한되었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로 결제하시면 휴대폰 결제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 이외의 다른 결제 시스템 이용하면 사이트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휴대폰-결제-한도-현금화

이와 같은 오류들로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이 안되는 경우,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2개 있으며

  1. 소액결제 현금화를 전문으로 하는 정식 등록 업체에 문의하기

  2. 직접 시도해 본 결제대행사의 고객센터로 결제 제한 해제 요청하기

소액결제 현금화 전문 업체는 연중무휴 24시간 영업하니 부담갖지 마시고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조회수 22,95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